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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서울매봉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며 신뢰받는 학교가 될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 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21세기 미래와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모든 민원을 학부모님과 민원인의 입장에서, 학부모님과 민원인을 위하는 마음으로 신속, 정확,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의 전화상담 요청 시는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 전 교직원은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 시 학부모님과 민원인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검토하여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해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민원인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1.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가. 방문민원

 





● 현관 입구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원하시는 장소로 쉽고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민원인이나 학부모님께서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부재중 일때라도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고 부족한 부분은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업무처리 중에 민원이나 학부모님이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그 의견을 듣겠습니다.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경우 복사기, 전화,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따뜻이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나.전화민원

●전화는 항상 친절히 그리고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교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에는 귀하로부터 들은 내용을 정리하여 바꾸어 줌으로써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부재 시에는 민원인의 이름, 전화번호, 용건, 전화 받을 날짜와 시간 및 수화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귀하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학생, 학부모 등 민원인에 대한 불편한 제도나 관행을 우리 스스로 발굴,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3. 참여와 민원 제시 방법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아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고척로 2155(152-802)

- 인터넷 : 학교 홈페이지 http://www.maebong.es.kr

- 서비스별 접수 · 청구 창구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번호

각종 제증명 발급

행정실

02-2683-3382

02-2616-4588

학교교육에 대한 서비스

교무실

02-2683-3565

02-2686-3384

학교 급식 위생관리

급식실

02-2683-3565(070-8622-4815)

학교 보건 위생관리

보건실

02-2683-3565(070-8622-4830)


 




4. 시정 및 보상조치

  

●우리 교직원의 잘못으로 귀하께서 같은 용무로 2회이상 방문하신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림은 물론, 교직원이 정중히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교직원의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친절하게 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이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하여 귀하의 불편을 야기한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사실 확인후 1시간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민원에게 알려드리 겠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나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 및 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5.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서울 매봉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학부모님(민원인)께 만족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현장을 제정하였사오니 교육 가족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불친절, 불평등 개선할 점이 있으시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인들깨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직원으로서 자긍싱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에 대해서는 많은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립니다. 칭찬해주신 사항에 대해서는 이를 본보기로 삼아 다른 교직원에게도 널리 확산시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학교교육 서비스 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02-2683-3565)로 연락을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